조회 수 38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보도자료 / 서구 야행

 

문화재 야행夜行 프로그램 ‘달빛 스토리 투어’

영산강변 달이 뜨니, 서창의 옛 얘기가 들려오네

야간에 문화유산 현장 걸으며 다양한 체험 진행

 

 

(사)광주문화나루(대표 박구환)는 4월부터 10월까지 서창 일원의 문화재 현장에서 ‘2017년 서구 문화재 야행-달밤에 마실’을 진행한다.

문화재 야행 사업은 서구 영산강과 서창 들녘 주변에 산재한 문화유산 및 역사 스토리를 야간이라는 시간대에 주목해 새롭게 인식하고 활용하는 것으로 광주시의 시민참여예산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병천사 달빛 음악회, 서창 달빛 문화재 투어, 행복한 야행·맛있는 야식 등 크게 세 가지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6월과 8월에 진행되는 병천사 달빛음악회에는 등 만들기와 야외 등 전시회, 이야기가 있는 병천사 음악회, 병천사 지킴이 후손과 나누는 이야기 콘서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4월, 5월, 7월, 10월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서창 달빛 문화재 투어는 운천사 마애여래좌상→병천사→만귀정→서창 박호련 시혜비・농선비→서창둑방길 걷기의 일정으로, 서구의 문화재 곳곳을 전문 해설사와 함께 투어하고 버스킹 공연, 등 들고 둑방길 걷기, 풍등 날리기 등 야간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병행된다.

서창전통한옥문화마을에서 진행되는 행복한 야행, 맛있는 야식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한옥 모형 만들기, 농촌 음식 만들어먹기, 다도 체험 등 가족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화재 야행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서창의 아름다운 풍광과 문화재가 지니는 가치를 더욱 가깝게 느끼고, 야간이라는 시간대에 진행되는 체험을 통해 색다른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및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문의는 (사)광주문화나루 홈페이지 및 전화로 하면 된다. 문의)062-672-696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