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보도자료]

 

2021 서구 생생문화재사업-서창 들녘에 부는 바람

 

‘활용이 곧 보존이다-지금은 문화재 활용의 시대’
서구 문화재를 활용한 소규모 몰입형 체험 프로그램 기획, 개발 전문 인력 키운다 


‘서구 문화재 활용 전문가 양성 교육’ 

 

(사)광주문화나루(대표 박구환)는 2021 서구 생생문화재사업(서창 들녘에 부는 바람)의 일환으로 지역 문화재활용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생생문화재사업은 문화재청과 광주시청, 서구청이 후원하고 (사)광주문화나루가 주관하여 시민들에게 서창 일대의 문화재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문화재 활용사업으로 2015년부터 진행되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가족 단위 활동이 활발해 지면서 문화재 활용도 소규모 몰입형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서구 문화재 활용 전문가 양성 교육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문화재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는 소규모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은 문화재에 대한 이론과 전국의 문화재 활용사례, 문화재 활용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6월 7일(월)부터 총15강좌(이론10회, 실습5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수료 후에는 서구 문화재 현장에서 정기적인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함으로써 시민들이 쉽게 문화재에 접근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하고, 체험 교구 및 영상 자료를 적극 개발, 보급하는 문화재 활용 전문가로 활동할 예정이다.
일반시민 대상 15명을 모집하며, 신청은 (사)광주문화나루 홈페이지(gjnaru.com)를 통해 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6월 2일(수)까지이며 교육은 서구 풍암동 벽진서원에서 진행된다.

 

2021 광주 서구 문화재 활용 전문가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jpg


* 문의  (사)광주문화나루 062-672-6966 

?